Indoor Sign


디자인은 창조적 정신의 산물이자 기업 이미지나 제품 이미지를 표현하는 얼굴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디자인은 마케팅 수행에 있어서 근간이 되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칼라아트는 일관성있는 디자인, 전략적인 디자인, 창조적인 디자인 개발을 목표로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현장 적용성이 높은 디자인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안내 사인 (Directory Sign)

  • 사인은 기본적으로 장소의 표시나 위치정보를 정확히 나타내야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안내/유도사인은 가장 중요한 옥내 사인으로 건물 내에서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첫인상을 좌우합니다. 특히 복잡한 공공장소나 다수의 사무실이 있는 경우는 체계적이고 일관된 안내/유도 시스템이
    있어야 하고 제작물 또한 실내 인테리어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시각적인 부담을 덜어 주어야 합니다.
    주요 안내/유도사인으로는 로비 사인, 종합안내 사인(디렉토리 사인이라고도 함), 층별안내사인, 부실안내사인등이 있으며 금속재, 아크릴, 유리, 목재, 포맥스 등 매우 다양한 소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게시판 (Information Sign)

  • 게시판은 다수의 대중에게 공지해야 할 사항을 게시하는 것으로 설치 위치 및 높이의 설정이 중요합니다.
    게시판은 설치 위치에 따라 부착식과 이동식으로 나눌 수 있으며 부착식은 보통 유동인의 수가 많은 곳의 벽면에, 이동식은 매장 앞이나 행사장 앞 등 일정 장소에 스탠드형으로 설치하여 안내 사인의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공공 사인 (Public Sign)

  • 옥내 사인중 공공 사인은 방문자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공간(화장실, 엘리베이터 등)을 나타내야 하므로 다른 사인에 대비하여 의미 전달력이 매우 중요하며 사용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세계적으로 공인된 공통 표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장소에 따라 독특한 디자인이나 형태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와이드 칼라 (Wide Sign)

  • 그래픽 사인의 일종으로 흔히 지하철 통로의 대형 벽면 조명광고를 연상하면 됩니다.
    투과조명에 의해 실사 인쇄 방법을 통해 출력된 이미지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각종 옥내 광고 및 전시장, 매장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와이드 칼라 프레임과 조명기구의 발달로 초박형, 초소형 사이즈의 와이드 칼라도 선보이고 있으며 이미지에 운동감을 주는등 변형하여 제작되기도 합니다.



(주)칼라아트는 일관성 있는 디자인, 전략적인 디자인, 창조적인 디자인 개발을 목표로
디자인 트랜드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현장 적용성이 높은 디자인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